-
남부엔 16억, 북부엔 0원… 경기도의 예산 정의 어디 있습니까?카테고리 없음 2025. 7. 30. 10:58반응형SMALL
🚨 경기북부 포천은 ‘기회발전특구’ 지정 준비 중입니다. 하지만, 예산 배정에 있어 경기남부와의 차별은 여전하다고 생각됩니다🥲
2025 포천 한탄강 세계드론제전은 국토교통부 ‘드론실증도시 구축사업’에 선정된 전국 유일의 자연형 험지 드론라이트쇼를 포함하고 있으며, 총 26억 4,500만원의 예산 중 국비 5억, 시비 21억 4,500만원을 이미 확보했습니다.
그럼에도 불구하고, 경기도의 도비 지원은 '불투명'입니다. 반면, 경기남부 타 시의 광복80주년 기념행사를 빌미로 관광 문화행사에 도비 16억 9천만원 ★전액 지원★을 받아 개최할 계획을 세워 놓았습니다.
포천시는 관광 중심의 일회성 이벤트가 아닌 드론산업 생태계 조성, 국제 드론축구 대회 개최(FIDA 연계), 드론레이싱과 컨퍼런스,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 산업기반 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종합적 구상을 실현하고 있습니다.
📢 경기도는 균형발전의 원칙에 따라 북부권역의 성장 가능성과 필요성에 더욱 주목해야 합니다. 특히, 기회발전특구로 준비 중인 포천시의 신성장 산업에 대한 합당한 투자와 지원은 경기도 전체의 미래를 위한 일입니다.
지금 이 시점에 필요한 것은 '특정지역 우선'이 아닌 '경기 전체의 균형 있는 도약'입니다.
담당 국장님의 휴가로 과장님과 주무관님과 함께 차담회를 통해 대책마련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. 꼭 관철시켜 포천시 미래발전을 위한 준비를 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#경기도의회 #경기도의원 #윤충식 #수호1004윤충식 #포천 #기회발전특구 #드론산업 #세계드론제전 #균형발전 #예산형평성 #경기북부차별해소 #산업육성 #경기도는_직시하라 #도비지원의형평성 #지방소멸대응 #포천의미래반응형LIST